간단히 말해, 웹사이트 주 수입원인 지저분한 광고가 없는 대신 컨텐츠 창작자(나)에게 소비자(이 글을 보는 분)가 직접적으로 수익을 안겨주는 개념이다. 그것도 실시간으로 마치 물 흐르듯이, 그것도 암호화폐 리플(xrp)로 딱 소비한 시간 만큼.
아직 coil 자체가 실험적이고 나도 시험 삼아 해 본 거라 유료, 무료 컨텐츠가 따로 있거나 하는 건 전혀 없다. 그런게 지원 되지도 않고. 물론, 당연히 지금 몰래 당신의 돈을 빼가고 있지도 않다.
코일 가입 후 자신의 컨텐츠를 자기가 봐도 입급 된다.
| coil 가입 후, 매월 5달러 지불 시, 홈페이지 주인에게 보는 시간만큼 실시간으로 xrp가 입급된다. 물론 코일은 둘째치고 리플이나 xrp를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은 아무런 해당 사항 없습니다. |
어뷰징이라고 봐야 하나..
1초당 100마이크로 drop이 지급 되며, 하루로 계산하면 86,400초. 8.64 xrp (현시세 630원이므로 6,000원쯤?)를 벌 수 있다.
여러 탭, 여러 윈도우로 띄워두고 다른 창에서 볼 일을 봐도 브라우저 윈도우를 내려두지만 않으면 지속적으로 지급 된다.
다만 하나의 디바이스를 기준으로 측정이 되므로 여러 개를 띄우면 그 만큼 분산된 속도로 지급이 되는 듯 하다. (3개 창 띄우면 3배 느리게 지급)
아무튼 그 동안 리플로 맘고생 한 것도 있고 이 정도쯤이야란 생각으로 계속 띄워둬서 2xrp 정도는 번 거 같은데..
문제는 Web monetization of your content with Coil 여기를 읽어보니, 이 짓을 계속 하면 모니터링 되어 블록이 될 수 있다고 한다. 블로그 주인장이 직접 물어본 듯.(coil FAQ에는 언급이 없는뎅)
무서워서 방금 껐다. 아니지. 그 동안 얼마 되도 않는 xrp, 아까워서 xrptipbot으로 팁도 못 주던 거, 이걸로나마 여유롭게 팁 줄 수 있다면.. 게다가 새로 포스팅하러 들어가거나 포스팅 한 거 다시 좀 보려구 열어둔 걸 굳이 일부러 닫을 필요까지야 없지 않나.
어쨌든 coil을 한번쯤 자신의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적용 하고 싶으신 분은 http://coil.com 참조 하세요. 굉장히 쉽습니다. 물론 xrptipbot 가입도 필수.(여기 출금 제한도 좀 있어서 여길 안쓰는 방법도 가능은 합니다만 쉽진 않을 듯)
그래봤자, 그 누가 여길 찾아오며, 또 개중에 coil을 가입했을 것이고, 또한 컨텐츠 소비자로서 해외 신용카드 등록 해서 5달러를 결제 했을까?
제가 왔다갑니다.
답글삭제감사합니다. xrp 주셔서..ㅎ
답글삭제